본문 바로가기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

갈맷길 1, 2, 3코스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
  • 평점 평점별5.0
  • 조회 26,583
부산의 매력인 바다와 강, 산과 온천을 모두 담고 있는 갈맷길은 경치뿐만 아니라, 걷다보면 부산의 역사와 문화, 축제까지 만나게 되는 기분 좋은 길이다. 부산의 지형에 맞게 크게 해안길, 숲길, 강변길, 도심길로 구분된 총 9개의 코스를 내딛다보면 부산의 속살 구석구석을 만날 수 있다.

1코스

1-1구간 12.2km / 4시간 : 임랑해수욕장 ~ 기장군청
1-2구간 21.4km / 6시간 : 기장군청 ~ 문탠로드


2코스

2-1구간 5.7km / 2시간 : 문탠로드 ~ 민락교
2-2구간 12.6km / 4시간 : 민락교 ~ 오륙도 유람선선착장


3코스

3-1구간 11.5km / 4시간 : 오륙도 유람선선착장 ~ 부산진시장
3-2구간 15.8km / 5시간 : 부산진시장 ~ 남항대교
3-3구간 13.7 km / 5시간 : 남항대교 ~ 동삼혁신지구

갈맷길 1코스는 임랑해수욕장에서 문탠로드에 이르는 총 33.6킬로미터의 코스이다. 동해바다를 끼고 걷게 되는 코스인 만큼 바다 풍경이 가장 멋진 코스라고 할 수 있다.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1
1코스의 초반을 알리는 일광해수욕장은 해안선이 둥글게 말려있는 모습이 꼭 초승달 같은 곳이다. 조용하고 한적한 해수욕장이지만, 웬만한 편의시설은 모두 갖추고 있어 쉬어가기 좋은 해수욕장이다. 파도가 잔잔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적당하다.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1
문탠로드는 예로부터 달빛이 아름답기로 유명했던 달맞이언덕 밑 오솔길이다. 낮에 찾아도 밤에 찾아도 좋은 이곳은 화려한 이미지로 떠올려지는 해운대와는 달리 소박한 숲길을 따라 내려다보이는 바다와 함께 가볍게 걸어보기 참 좋은 곳이다.
부산의 가장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해운대와 광안리를 거치는 코스인 갈맷길 2코스는 문탠로드에서 오륙도 유람선 선착장까지 총 18.3킬로미터의 코스이다.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1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2
무슨 수식어가 더 필요할까.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 해수욕장을 거쳐 맞닿아있는 동백섬까지 걸어 가본다. 이국적인 야경으로 널리 알려진 마린시티와 더베이101도 걷다보면 만날 수 있다.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1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2
광안대교가 보이기 시작하면 광안리 해수욕장에 다 왔다는 뜻이다. 광안리 해수욕장 옆으로는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인 민락수변공원과, 봄이 되면 끝없는 벚꽃터널을 선사해주는 남천동 벚꽃거리를 지나, 해운대와 광안대교를 한 시야에 담을 수 있는 이기대의 동생말 전망대에 서서 넓은 바다를 조망한다.
오륙도 유람선선착장에서 동삼혁신지구입구까지 총 41킬로미터를 잇는 갈맷길 3코스는 부산에만 있는 것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코스이다.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1
세계유일의 유엔군 묘지가 있는 유엔기념공원은 정갈하고 단정한 모습으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이역만리 먼 나라를 도와 목숨을 바친 분들에 대한 감사함이 절로 느껴진다.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1
동명의 영화로 전국구로 유명해진 국제시장은 ‘이런 것 까지 있어?’ 싶은 물건들까지 모두 볼 수 있다. 영화와는 달리 깔끔하게 새 단장한 모습이지만 전통시장답게 와글와글, 시끌벅적한 것은 매한가지다.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1
  • 멋진 바다풍경과 함께 걷는 갈맷길2
바다에 거대한 배들이 점점이 떠있는 이국적인 바다 풍경은 바로 영도 절영해안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화 ‘변호인’ 촬영지로 유명해진 흰여울문화마을 바로 밑에서 태종대까지 이어지는 절영해안로는 투박한 해안선을 따라 걷는 진정한 해안트레킹의 성지이다. 영도의 끝에서 만나게 되는 태종대에서 기암괴석과 망망대해의 정수를 느끼며 갈맷길의 여정을 잠시 쉬어간다.

추천코스

부산바다의 과거와 현재, 일광해수욕장
1부산바다의 과거와 현재, 일광해수욕장
부산시민이 사랑하는 바다, 일광해수욕장. 역사적으로 기장 8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일광해수욕장은 과거에 해안선을 따라 노송 숲이 있었다고 전해지는데 고려시대부터 정몽주를 비롯한 인사들이 유람했던 절경 중 하나였다고 한다. 일광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는 일광면 삼성리의 이름은 삼성대(三聖臺)에서 유래되었다. 삼성대는 ‘샘섟대’라는 옛말에서 비롯되었다고 전해지는데, 샘은 약수샘, 섟은 배를 매어두는 곳을 말한다고 한다. 현재는 백사장의 가운데 둔덕을 가리켜 삼성대라고 부른다.

#부산바다 #일광해수욕장 #기장여행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해수욕장 #여름국내여행지 #바캉스 #물놀이 #부산명소 #해양레포츠 #바다여행

일출과 월출 모두를 품은 달맞이길 & 문탠로드
2일출과 월출 모두를 품은 달맞이길 & 문탠로드
해운대 삼포길의 시작점이자 갈맷길 1코스와 2코스를 잇는 길. 월출이 아름다운 부산의 인기 드라이브 코스. 낮에는 푸르른 바다를 바라보며 걷고 밤에는 달빛을 맞으며 걷는 길. 파리에 몽마르트 언덕이 있다면 부산에는 달맞이길이 있다.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부산명소 #달맞이길 #문탠로드 #부산드라이브코스 #해운대 #부산야경 #해파랑길 #갈맷길 #힐링 #산책 #벚꽃 #소나무숲길

부산 바다의 정석, 해운대해수욕장
3부산 바다의 정석, 해운대해수욕장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바다! 그중에서도 부산 바다의 정석으로 불리는 곳은 단연 해운대해수욕장이다. 여름은 물론이요, 사시사철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한 번쯤은 머무르다 가는 곳, 해운대 해수욕장은 다른 어떤 곳보다 다이내믹한 부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동백섬 #동백해안산책로 #누리마루 #여름 #산책 #바람 #힐링 #관광 #휴가 #추천여행 #가족여행 #바다 #해운대포장마차 #더베이101 #바다여행

광안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4광안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광안대교라는 랜드마크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꼽히는 광안리 해수욕장. 도심과 가장 가까운 해변이자 부산 젊은이들의 성지라 할 수 있다. 전국에서 모여드는 이들의 입맛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맛집의 향연, 바다가 보이는 카페, 골목 곳곳에 위치한 이색 공간, 봄이면 온 거리를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남천동 벚꽃거리까지. 새하얀 백사장과 푸르른 바다 말고도, 광안리가 간직한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부산여행 #바다 #광안리 #해수욕장 #수변공원 #야경 #광안대교 #해양스포츠 #바나나보트 #서핑 #패들보드 #카페 #회센터 #포토스폿 #가족여행 #광안리해수욕장 #아이와함께 #여름휴가 #친구와함께 #수제맥주 #바다여행 #연인과함께 #자연

세계인이 기억하는 땅 유엔기념공원
5세계인이 기억하는 땅 유엔기념공원
6월 호국보훈의 달이면 꽃들이 이곳으로 모여든다. 그 꽃은 한국전쟁 전사자들을 기억하는 꽃이자, 전쟁 없는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이다.

#부산여행 #부산명소 #유엔기념공원 #유엔조각공원 #유엔평화기념관 #턴투워드부산 #한국전쟁 #기념관 #걷기여행 #나홀로여행 #아이와함께

골목골목 와글와글 국제시장
6골목골목 와글와글 국제시장
부산사투리 중에 ‘도떼기 시장 같다’라는 말이 있다. ‘매우 북적북적한 분위기’ 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 이 말에서 도떼기 시장이 바로 국제시장의 옛 이름이다. 북적북적함의 고유명사로 남아있을 정도로 와글와글 북적북적, 물건도 많고 사람도 넘치는 국제시장이다.

#부산여행 #부산관광 #시장 #국제시장 #전통시장 #영화국제시장 #역사여행 #나들이 #시장맛집 #꽃분이네 #이색체험 #레트로 #사계절 #원도심투어

걷기만 해도 힐링, 절영해안산책로
7걷기만 해도 힐링, 절영해안산책로
부산하면 떠오르는 바다! 해수욕장은 많이 가봤다고? 색다른 부산바다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절영해안산책로로 가보자!

#부산 #자연 #바다 #해수욕장 #절영해안산책로 #절영해랑길 #바다풍경 #해안산책로 #갈맷길 #해녀촌 #휴가 #추천여행 #뷰포인트

영도 등대와 함께한 100년 태종대
8영도 등대와 함께한 100년 태종대
초록으로 우거진 싱그러운 숲길을 거닐며 푸른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 오랜 세월 파도에 깎여 각양각색의 신비를 가지게 된 바위해안이 그 수려함을 자랑하는 곳. 부산 영도 남쪽 끝에 자리하고 있는 태종대의 이야기다. 태종대는 신라의 태종무열왕이 이곳의 경치에 반해 활쏘기를 즐기며 쉬어갔다 하여 유래된 이름이라 한다. 짙푸른 바다에 둘러싸인 기암괴석과 우거진 녹음이 반가운 인사를 건네는 태종대는 빠지지 않는 전국 여행코스 중 하나다.

#부산여행 #태종대 #해안절경 #다누비열차 #부산데이트코스 #가족과함께 #인생샷 #영도등대 #등대투어 #뷰포인트 #지질공원 #지질명소 #부산국가지질공원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추천여행지

{{tourItem.place}} {{tourItem.title}} {{tourItem.distance}}km
등록된 콘텐츠가 없습니다.
{{tourItem.place}} {{tourItem.title}} {{tourItem.distance}}km
등록된 콘텐츠가 없습니다.
{{tourItem.place}} {{tourItem.title}} {{tourItem.distance}}km
등록된 콘텐츠가 없습니다.
길찾기
출발지
도착지
여행후기 & 정보
리뷰작성하기
작성자 섬네일
{{item.view_nm}}
{{item.cdt}}
평점 평점별 {{item.star_grade}}
좋아요 {{item.like_cnt}}
{{item.visit_yn == 'Y' ? '방문했음' : '방문하지 않음'}}

  • {{itemHashTag}}

첫 페이지 이전 {{item}} 다음 마지막 페이지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