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큐레이션

  • 일행

  • 계절

  • 여행지

  • 위치

총(전체) 524

누나의 길, 한국신발관

클릭수8,164   리뷰수5   좋아요3
한국의 신발산업은 과거부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나요? 그 자랑스러운 신발역사의 중심에는 부산이 있습니다. 부산은 70~80년대에 신발산업계의 거물이었으며, 그로 인해 한국 신발산업은 화려하고 풍요로운 전성기를 누렸다고 해요~ 역사가 쓰이는 순간을 들여다보면 그 시절 많은 사람들의 피땀눈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부산 신발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보러 가보실까요?

일러스트로 만나는 부산의 바다

클릭수8,108   리뷰수2   좋아요19
저마다의 독특한 매력으로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하는 부산의 일곱 바다가 엽서에 담겼어요. 동쪽 끝 임랑해수욕장에서부터 서쪽 끝 다대포해수욕장까지 취향맞춤 일곱 빛깔 바다를 감상해 보세요.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만나는 부산의 바다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힙함 가득한 전포공구길

클릭수8,056   리뷰수7   좋아요7
옛 공구상가가 넓게 펼쳐져 있던 자리에 트렌디한 카페와 공방이 하나둘씩 들어서면서 ‘힙’한 거리로 바뀌고 있는 전포공구길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매력 있는 카페와 소품샵, 음식점, 팝업 스토어 등은 물론 전포동의 역사도 엿볼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골목이 되었습니다.

오롯이 즐기는 여유, 부산 한옥카페 3선

클릭수7,934   리뷰수3   좋아요3
커피의 도시로 급부상 중인 부산에는 너무나도 다양한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다. 힙한 감성의 카페,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카페,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카페 등등 정말 그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해서 어느 곳을 가면 좋을지 선택이 어렵다. 그러한 카페들 중 한옥을 테마로 꾸민 곳들이 있다. 한옥은 우리에게 고즈넉하면서도 쉼이 될 수 있는 분위기를 준다. 이번에 다녀온 한옥 인테리어의 카페들 역시 오롯이 여유를 즐기기에 너무나도 좋은 느낌이었다.

오늘의산책_사상근린공원

클릭수7,808   리뷰수34   좋아요0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장소는 없을까 고민 중이라면 딱 맞춤형 사상근린공원으로 가보실까요? 테마형 미니 정원과 모험놀이장이 멋지게 조성된 사상근린공원, 아이들을 위한 야외 활동지로 주저 없이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기장 봄바다의 맛 기장미역다시마축제

클릭수7,794   리뷰수0   좋아요1
기장 앞바다의 봄은 수확의 계절이다. 띄워 놓은 부표아래 줄줄이 자라난 미역을 채취하느라 일 년 중 가장 바쁜 시기를 보내는 기장 이동항에 기장미역다시마축제가 함께 한다. 상품의 품질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미역과 다시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볼거리, 먹거리 천국에 미역‧다시마 생초 수확체험이 인기다. 점심시간에는 해초비빔밥이 무료로 제공된다. 명품 수산물 기장미역‧다시마 득템하러 얼른 가보자! **2024 기장미역다시마축제** 2024.4.26.(금) ~ 4.28.(일) / 3일간

청사포 조개구이로 마무리하는 그린레일웨이 산책로 추천 여행

클릭수7,591   리뷰수7   좋아요11
어느덧 여름이 가고 한낮에도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일 년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지요. 오늘은 부산의 푸른 바다를 보며 걸을 수 있는 해운대 그린레일웨이로 떠나봅니다. 해변열차가 다니는 해안철길을 따라 데크길을 걸으며 부산의 가을에 흠뻑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가을 해운대를 사랑하는 이유, 달맞이길

클릭수7,583   리뷰수7   좋아요4
벌써 다섯 번째 이야기를 전할 시간이네요. 오늘 만나볼 여행지는 해운대 여행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달맞이길입니다. 해운대 끝자락 미포에서 송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언덕길인 달맞이길은 대도시의 번잡함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사색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입니다. 가을이 익어가는 요즘은 청명한 가을 하늘과 짙푸른 바다. 그리고 오색으로 물들어가는 단풍잎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더욱 매력적인데요. 우리가 가을 해운대를 사랑하는 이유! 달맞이길로 함께 떠나보시죠~

반려견과 함께 가볼 만한 부산 여행지

클릭수7,542   리뷰수0   좋아요1
"태어나서 내가 제일 잘한 일은 동구를 데려온 것" -책 <반려견과 산책하는 소소한 행복일기> 중에서-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가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펫팸족'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습니다. 우리의 일상이 된 반려동물!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산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까요? 반려견과 집에서 뒹굴기만 하기엔 날씨가 너무 좋아 반려견과 함께할 때 즐거움과 행복이 배가 되는 부산의 명소 2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일단 떠나기에 앞서 목줄, 물티슈, 배변 주머니, 간식, 물, 빗등 반려견에게 필요한 물품과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단단히 준비를 했답니다.

로맨틱 기장 드라이브

클릭수7,504   리뷰수1   좋아요7
봄기운이 완연한 요즘, 창문만 열어도 향긋한 꽃내음과 싱그러운 바람이 코 끝을 스친다. 화사한 봄날의 즐거움을 온몸으로 만끽할 시기다. 초록빛 자연과 푸른 바다가 눈부시게 선명한 그곳, 기장으로 로맨틱 드라이브를 떠나보자. 로맨틱 드라이브 추천코스 철마 백양농원 임랑해수욕장 신평소공원 죽성드림세트장 롯데시네마 드라이브 오시리아

커피향 따라 찾아간 부산 이색카페

클릭수7,499   리뷰수2   좋아요1
바람의 온도가 낮아지는 시기, 가을에는 유독 따뜻한 커피가 절실하게 그리워진다. 커피의 맛을 더해주는 건 아무래도 알록달록 빛깔로 물든 가을 풍경이 아닐까? 누가 만드냐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도 있지만, 어디서 누구와 어떤 분위기에서 마시느냐에 따라 그 맛이 달라지는 커피. 커피의 맛이 더 그윽하고 향긋하게 느껴지는 이색 카페에서 깊어가는 가을,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로운 힐링을 만끽해 보자.

나만을 위한 소소 문화 투어

클릭수7,494   리뷰수6   좋아요13
공기가 제법 차가워지는 늦가을엔 소소한 문화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부산의 이야기, 그 특별함을 간직한 공간으로 시간여행을 다녀왔어요. 하루가 즐거워지는 나를 위한 문화생활을 만끽하세요.

Buy 부산, bye 부산: 부산의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소품샵 3곳

클릭수7,318   리뷰수0   좋아요7
여행을 다니다 보면 그곳의 추억을 기념하기 위해 사진을 찍기도 하고 남들에게 그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그리고 자신도 기억하기 위해 자그마한 물품들을 사기도 해요. 부산여행의 예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부산에도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는 소품샵들이 곳곳에 있어요. 오늘은 그 중 다녀오기 좋을 만한 3곳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