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소

총(전체) 140

자연 속 야외영화관 태종대 자동차극장

글‧사진 여행작가 신경민

클릭수3910   리뷰수2   좋아요5
요즘엔 해가 떠 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져 늦은 시간까지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이다. 더군다나 영도에 자동차 야외극장이 새로 생겼기에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드라이브할만하다. 붉은 석양과 청량한 파도 소리가 이색적인 태종대 자동차극장으로 나만의 영화를 만나러 간다.
부산시 영도구

은은한 꽃향기로 가득한 화명장미원과 화명생태공원

글‧사진 여행작가 정호윤

클릭수4379   리뷰수4   좋아요9
장미의 계절, 화명동이 온통 아름다운 장밋빛으로 입혀졌습니다. 은은한 꽃향기 가득한 화명장미원에는 약 50여 종이 넘는 장미가 예쁘게 만개하여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는데요. 더불어 푸릇푸릇함이 가득한 화명생태공원에서는 피크닉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계절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 북구

청량미 끝판왕 오션뷰 송도해상케이블카!

클릭수7374   리뷰수6   좋아요10
햇빛에 반짝이는 눈부신 바다와 기암괴석, 싱그러운 녹음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송도해상케이블카! 가족, 연인, 친구, 아이, 누구와도 함께 타면 즐거운 송카, 짜릿하게 하늘을 가르며 생생한 감동을 느껴보세요.
부산시 서구

힙함 가득한 전포공구길

글·사진 여행작가 정호윤

클릭수8206   리뷰수7   좋아요7
옛 공구상가가 넓게 펼쳐져 있던 자리에 트렌디한 카페와 공방이 하나둘씩 들어서면서 ‘힙’한 거리로 바뀌고 있는 전포공구길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매력 있는 카페와 소품샵, 음식점, 팝업 스토어 등은 물론 전포동의 역사도 엿볼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골목이 되었습니다.
부산시 부산진구

복합문화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글‧사진 여행작가 문철진

클릭수10277   리뷰수4   좋아요8
옛 고려철강 공장 건물을 문화시설로 꾸민 F1963에 현대자동차의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이 들어섰습니다. 디자인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로 지금 함께 떠나보시죠!
부산시 수영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글·사진 여행작가 신경민

클릭수15087   리뷰수12   좋아요44
부산시 기장군

'감성’사러 갑니다! 광안종합시장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한 힙스터들의 성지!

클릭수11584   리뷰수4   좋아요8
어느덧 여름휴가를 떠나야 할 계절입니다. 여름휴가엔 부산의 멋진 바다가 제격이지만 여행 내내 바다만 바라보고 있을 순 없죠! 골목골목 아날로그 감성으로 가득한 보석 같은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요즘 부산의 힙스터들이 줄을 선다는 그곳! 광안종합시장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부산시 수영구

문화로 소통하는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

글·사진 여행작가 문철진

클릭수6854   리뷰수5   좋아요5
부산의 모든 길은 서면으로 통한다고 했던가요? 언제부터인가 부산을 대표하는 곳으로 해운대를 떠올리지만 부산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서면이 부산의 중심지입니다. 그곳에 최근 문을 연 따끈따끈한 신상 여행지가 있으니. 바로 KT&G 상상마당입니다.
부산시 부산진구

때 묻지 않은 순수 영도 봉산마을

텅 빈 공간에 숨결을 더해 문화예술로 꽃피우다

클릭수15216   리뷰수7   좋아요23
부산 영도 봉래산 아래 언덕, 심상치 않은 집들이 빼곡하게 모여 있는 봉산마을. 과거, 호황을 이루던 조선업 현장 근로자들이 모여 살던 이곳은 조선업의 불황과 뉴타운 해제 지역으로 선정되면서 한때 많은 사람이 떠났던 곳이다. 총 400여 채의 건물 중 총 87채가 빈집이었던 봉산마을이 2018년 시작된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함께 다시, 살기 좋은 마을로 바뀌었다.
부산시 영도구

드넓은 초록 물결 해운대수목원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힐링숲

클릭수11225   리뷰수6   좋아요10
높아만 가는 파란 하늘, 흰 구름은 뭉게뭉게, 거기다 선선한 바람. 날씨와 계절이 산책을 부르는 요즘이다. 바라만 봐도 좋은 날이지만 행복지수 높여주는 여유로운 산책으로 힐링 에너지 한가득 채워보는 건 어떨까? 형형색색 야생화가 어여쁜 자태를 뽐내고 산책로를 가득 채운 상큼한 허브향이 나를 따라오는 곳. 초록의 싱그러움 가득한 해운대수목원으로 간다.
부산시 해운대구

슬기로운 부산도서관 생활

우리 모두의 열린 서재

클릭수25685   리뷰수5   좋아요4
존재 자체만으로도 가보고 싶은 이유가 되는 부산도서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개관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시민들의 일상에도 행복한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슬기로운 부산도서관 생활을 위한 우리 모두의 열린 서재를 본격 탐방해 볼까요?
부산시 사상구

기장 달음산 자연휴양림

진짜 숲속 힐링은 여기

클릭수18985   리뷰수3   좋아요5
** 본 콘텐츠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촬영하였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여행도 비대면∙비접촉이 대세! 대자연의 품에서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며 몸과 마음을 다잡는 여행, 아무 생각 없이 쉼을 추구하는 여행을 떠나요. 어디로? 기장 달음산 자연휴양림으로!
부산시 기장군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클릭수16727   리뷰수18   좋아요2
매년 11월 11일 11시가 되면 부산에서1분간 사이렌이 울립니다. 6.25참전 유엔전사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는 순간,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식』 행사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부산시 남구

힐링하기 좋은 부산 어촌마을

글 · 사진 여행작가 문철진

클릭수29872   리뷰수115   좋아요15
부산의 매력은 다양한 자연환경이다. 고층빌딩이 즐비한 대도시임에도 바다와 강, 산과 들을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천혜의 자연이 부산여행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색다른 부산여행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가덕도를 주목하자. 부산시민들에게도 아직 낯선 가덕도는 대도시 부산을 까맣게 잊을 이색 풍경이 곳곳에 넘쳐난다. 특히 가덕도 곳곳에 자리한 어촌마을은 일상에 지친 나에게 여유와 쉼을 선물해줄 최적의 힐링 스폿이다.
부산시 강서구

묘지 위에 세워진 희망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글. 일러스트 여행드로잉 작가 정승빈

클릭수20363   리뷰수4   좋아요1
부산은 산지가 많고 평지가 부족했다. 일제 강점기 원도심의 살기 좋은 평지와 매축지는 일본인 구역으로 개발되었고, 부두의 노동자와 일자리를 찾아온 외지인들은 경사진 산을 따라 판잣집을 짓고 정착하게 되었다. 이후 한국전쟁으로 몰려든 피란민들은 산의 더 높은 곳까지 올라 정착했다. 부산의 서구, 중구, 동구, 부산진구에 걸쳐 길게 이어진 도로가 망양로. 부산의 산복도로다. 좁고 미로 같은 골목길, 끝도 보이지 않는 가파른 계단, 촘촘하고 빼곡한 빈틈없는 건물들. 구불구불 오르내리며 이어진 도로. 그 모양처럼 산복도로는 부산의 근현대사의 역사와 서민들의 희로애락이 담겨있다.
부산시 서구

오늘의산책_구덕문화공원

울창한 숲 속 푸르름을 내것으로!

클릭수6003   리뷰수2   좋아요0
많은 시간을 집안에서 보내는 일이 많아진 요즘입니다. 코로나 상황이 종료되는 그날까지는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거리두기가 가능한 야외활동 장소를 찾을 수 밖에 없는데요, 부산 서대신동 꽃마을에 인접한 구덕문화공원으로 한적한 산책 한 번 나가실래요?
부산시 서구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