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네이버 지도)
거점센터 안내▸이용 시간: 주중 8:30am~8:30pm (주말, 공휴일 제외)
▸위치: 아스티 호텔 부산 24층 부산 워케이션 센터
▸주차 지원 불가
▸스테이 첫날 필수 방문지
부산형 워케이션을 이용하려면, 첫날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부산형 워케이션 거점센터는 부산역에서 도보 1분 거리의 아스티 호텔 24층에 위치하고 있어, 타 지역에서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혹시 엘리베이터에 ‘객실 전용’이라는 안내를 보시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5대 모두 24층까지 운행되기 때문에, 어떤 엘리베이터를 타셔도 괜찮습니다.
센터에 도착하셨다면, 먼저 입구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체크인을 해주세요. 체크인과 업무공간 예약이 완료되어야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부산형 워케이션의 업무공간은 거점센터, 위성센터, 그리고 유료 공간인 파트너센터로 나뉘어요. 거점센터에 방문하시면 파트너센터 할인 정보와 할인받을 수 있는 기프트 카드를 드립니다! 또한, 첫 방문 시에는 웰컴키트도 함께 드리니, 돌아가실 땐 양손이 무거우실지도 몰라요! (스테이 3박 이상 시 웰컴키트와 기프트 카드 제공!)
거점센터의 가장 큰 자랑은 바로 오션뷰와 시티뷰를 한 공간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탁 트인 북항을 내려다보는 오션뷰, 산복도로가 한눈에 들어오는 씨티뷰 덕분에 일출부터 일몰, 야경까지 감상하며 일할 수 있죠. 쾌적한 환경은 높은 업무 효율로 이어집니다.
거점센터의 업무공간은 입구부터 미니바, 씨티뷰, 이벤트라운지, 테라스라운지, 오션뷰, 폰부스, 미팅룸 1&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좌석에는 콘센트가 마련되어 있어, 업무 중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자리에는 넓은 책상, 소파, 빈백, 높이 조절이 가능한 사무 편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업무 중 불편할 때 자세를 바꾸거나 잠시 휴식을 취하며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업무 전화나 회사 전화가 올 때를 대비해, 거점센터에는 폰 부스 공간이 4개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고 사생활이 보호되는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두 곳의 미팅룸은 각각 8인용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상회의를 위한 카메라와 모니터, 그리고 화이트보드로 구성된 벽면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회의에 적합한 공간입니다. 무엇보다, 미팅룸에서도 오션뷰를 감상하실 수 있어 더욱 특별한 회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미팅룸은 워케이션 신청이 승인된 이후, 전화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사진 출처: 비짓 부산 홈페이지 ‘워케이셔너들의 성지, 부산 워케이션 거점센터 - 사진 정호윤 작가’)
업무 중 잠시 쉬고 싶을 땐 테라스 라운지를 이용해 보세요. 바람을 쐬며 잠깐의 여유를 즐기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단, 흡연·운동·취사·취식은 금지되어 있으니 이용 시 유의해 주세요. (강풍 등 기상 상황에 따라 개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거점센터에서는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들이 대부분 준비되어 있어요. 무겁게 챙기지 마시고, 몸만 가볍게 오세요! 물품마다 라벨이 붙어 있어요. 대여하실 때는 물품 번호와 이름을 물품 관리대장에 적어주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바 공간에는 워케이션 이용자분들을 위한 넉넉한 수납용 락커가 마련되어 있어 짐을 편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간단한 식사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차, 커피, 다과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가볍게 머무르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입니다. 무엇보다 이곳 뷰 맛집답게 시티뷰를 자랑하고 있어, 멋진 도심 풍경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