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아르떼뮤지엄이 부산 영도에 개관했습니다! 아르떼뮤지엄은 세계적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영원한 자연’이라는 주제 아래 지역마다 새로운 전시 작품을 제작하며 국내외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자연과 문화유산을 활용한 작품들로 전시관마다 차이를 두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르떼뮤지엄 부산’ 또한 19개의 미디어아트 중 16개가 부산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특별한 작품입니다.
전시관에 들어서면 처음 맞이하게 되는 전시는 ‘CIRCLE’입니다. ‘영원히 순환하며 빛나는 눈부신 금빛 모래’를 형상화한 작품으로, 빛나는 원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시그니처 전시인 ‘SUN’은 ‘찬란한 빛의 근원’을 표현한 웅장한 미디어아트인데요. 아르떼뮤지엄 부산의 베스트 포토존으로도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꽃이나 폭포, 파도, 밀림, 달 등 화려한 미디어아트가 다채롭게 전시돼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하죠. ‘LIVE SKETCHBOOK’이라는 특별한 체험형 전시도 마련돼있는데요. 직접 그린 그림을 스크린에 올리고 전송시키면, 큰 스크린에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나타납니다. 어린이들에게 특히 재미있는 기억이 될 것 같네요!
특별한 전시, 극강의 몰입을 유도하는 화려한 미디어아트에 빠지고 싶다면 아르떼뮤지엄 부산에 꼭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