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열기

Top

여행큐레이션

일행
계절
여행지
위치
총(전체) 364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고향, 부산 만덕동 산책하기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고향, 부산 만덕동 산책하기

클릭수26100   리뷰수8   좋아요22
빌보드 1위 3번(2019.11 기준)에 빛나는 방탄소년단, BTS! 아이돌 가수를 잘 모르는 이들이라도,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이 팀은 부산과 아주 특별한 인연이 있다. 바로 7명의 멤버들 중 두 사람(지민, 정국)의 고향이 부산이라는 것. 오늘은 방탄소년단의 막내, 정국이 어린 시절을 보낸 만덕동에서 그의 추억과 발자취를 따라가는 여행길에 올라보자. 장소별로 추천하는 방탄소년단의 노래는 덤이다. 정국코스 백양초등학교 – 백양중학교 – 만덕레고마을 – 만덕오리민속마을 – 석불사
부산시 > 북구
부산 바다의 정석, 해운대해수욕장

부산 바다의 정석, 해운대해수욕장

클릭수18455   리뷰수151   좋아요137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바다! 그중에서도 부산 바다의 정석으로 불리는 곳은 단연 해운대해수욕장이다. 여름은 물론이요, 사시사철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한 번쯤은 머무르다 가는 곳, 해운대 해수욕장은 다른 어떤 곳보다 다이내믹한 부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다.
부산시 > 해운대구
한국의 마추픽추 감천문화마을

한국의 마추픽추 감천문화마을

클릭수15906   리뷰수89   좋아요91
하늘에 금방이라도 닿을 것만 같은 형형색색의 지붕, 마을 전체를 덮고 있는 따뜻한 분위기. 한국의 마추픽추 감천문화마을이다.
부산시 > 사하구
100년을 넘어 다시 태어난 송도해수욕장

100년을 넘어 다시 태어난 송도해수욕장

클릭수15877   리뷰수37   좋아요31
나이 지긋한 어르신의 추억 속 해수욕장이 젊은이들의 핫플로 다시 태어났다면? SNS를 뜨겁게 달구며 너도나도 업로드 경쟁중인 장소의 주인공 송도해수욕장으로 간다. 송도해수욕장은 1913년에 개장한 우리나라 1호 해수욕장으로 개장 100주년을 넘어선 해수욕장이다. 1960~70년대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으나 80년대에 들어서면서 아무도 찾지 않는 쓸쓸한 해수욕장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송도해수욕장의 훼손을 안타까워하는 마음이 모여 지속적인 정비가 이루어졌고, 그 결과 예전보다 더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변모하였다. 깨끗한 모래사장과 맑은 수질, 구름산책로, 해상케이블카를 가진 송도해수욕장은 이제 연간 500만이 넘는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다.
부산시 > 서구
광안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광안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클릭수15240   리뷰수144   좋아요130
광안대교라는 랜드마크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꼽히는 광안리 해수욕장. 도심과 가장 가까운 해변이자 부산 젊은이들의 성지라 할 수 있다. 전국에서 모여드는 이들의 입맛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맛집의 향연, 바다가 보이는 카페, 골목 곳곳에 위치한 이색 공간, 봄이면 온 거리를 분홍빛으로 물들이는 남천동 벚꽃거리까지. 새하얀 백사장과 푸르른 바다 말고도, 광안리가 간직한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부산시 > 수영구
이야기로 피어난 어제의 기억 초량이바구길

이야기로 피어난 어제의 기억 초량이바구길

클릭수15047   리뷰수19   좋아요27
부산항을 기준으로 근처에 보이는 산 중턱마다 죄다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주택들. 정든 고향 남겨두고 부산으로 피난 온 사람들이 산으로 올라가 일군 마을. 일감만 있다면 부두로, 역으로, 국제시장으로 하루에도 수십 번을 오르내렸을 168계단. 경상도 사투리도 모르던 사람들이 피워낸 이야기 길, 초량이바구길을 만나러 가자. 초량이바구길 옛백제병원 - 남선창고터 - 초량교회 - 168계단 -김민부 전망대 - 이바구공작소 - 장기려더나눔센터 - 유치환우체통 전망대
부산시 > 동구
가파른 절벽 끝에 흰여울문화마을

가파른 절벽 끝에 흰여울문화마을

클릭수14444   리뷰수59   좋아요51
절영해안산책로 가파른 담벼락 위로 독특한 마을 풍경이 보인다. 해안가 절벽 끝에 바다를 따라 난 좁은 골목길 안쪽으로 작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다. 피난민들의 애잔한 삶이 시작된 곳이자 현재는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마을공동체 흰여울문화마을이 자리한 곳이다.
부산시 > 영도구
영도 등대와 함께한 100년 태종대

영도 등대와 함께한 100년 태종대

클릭수13924   리뷰수77   좋아요68
초록으로 우거진 싱그러운 숲길을 거닐며 푸른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 오랜 세월 파도에 깎여 각양각색의 신비를 가지게 된 바위해안이 그 수려함을 자랑하는 곳. 부산 영도 남쪽 끝에 자리하고 있는 태종대의 이야기다. 태종대는 신라의 태종무열왕이 이곳의 경치에 반해 활쏘기를 즐기며 쉬어갔다 하여 유래된 이름이라 한다. 짙푸른 바다에 둘러싸인 기암괴석과 우거진 녹음이 반가운 인사를 건네는 태종대는 빠지지 않는 전국 여행코스 중 하나다.
부산시 > 영도구
갈대와 억새가 부르는 가을 노래

갈대와 억새가 부르는 가을 노래

클릭수12446   리뷰수0   좋아요1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맑은 하늘과 선선한 바람을 느끼다 보면 설레는 마음을 감출 길이 없다. 하던 일은 잠시 내려두고 걷고 싶은 날. 부산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갈대와 억새를 통해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기로 한다.
부산시 > 강서구
차박(차크닉)하기 좋은 부산의 인생샷 맛집

차박(차크닉)하기 좋은 부산의 인생샷 맛집

클릭수12433   리뷰수4   좋아요5
여행이 간절해 진 요즘, 간단한 장비만으로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외출법이 있다. 바로 차박캠핑과 차크닉이다. 텐트 없이 차에서 자는 차박캠핑과 차와 피크닉을 합친 차크닉은 차를 세울 수 있는 곳만 있다면 누구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행법이다. 방해하는 사람없이, 간단하게, 나만의 공간에서, 오롯이 자연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바로 차박과 차크닉의 매력이다. 이런 차박(차크닉)을 하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부산의 숨은 장소들로 함께 떠나보도록 하자.
부산시 > 기장군
기장바다의 색다른 풍경 죽성성당

기장바다의 색다른 풍경 죽성성당

클릭수11901   리뷰수6   좋아요8
동해바다의 에메랄드빛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기장 앞바다는 이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 됐다. 날이 좋으면 좋은 대로, 날이 흐리면 흐린 대로 드라이브하기 더없이 좋은 코스에 경치 좋은 낭만카페를 찾아 기장으로 오는 사람들. 이들이 빼놓지 않고 찾는 곳, 기장의 죽성성당이다.
부산시 > 기장군
부산여행의 이유 용두산공원

부산여행의 이유 용두산공원

클릭수11873   리뷰수14   좋아요9
용두산공원이 거기 있기 때문에 부산으로 간다? 맞다. 요즘은 용두산공원이 부산여행의 이유가 되었다. 부산 동부권역에 명소 해운대가 있다면 중부권에는 역시 남포동이 최고의 핫플레이스, 그 중 용두산공원은 부산을 찾는 이들이 빼놓지 않고 찾는 부산 대표 랜드마크다.
부산시 > 중구
묘지 비석을 품은 동네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묘지 비석을 품은 동네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클릭수11722   리뷰수2   좋아요4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감천문화마을과 나란히 펼쳐지는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산복도로 르네상스 시대를 맞아 방문하는 관람객들로 분주해진 산동네 마을 중 하나이다. 6.25 전쟁 통에 가재도구만 짊어지고 무작정 나선 피난길. 부산역으로 자꾸 몰려드는 피난민들에게 공무원이 쥐어준 작은 쪽지에는 짧은 주소가 하나 적혀 있었다. ‘아미동 산19번지’, 앞으로 그들이 터를 잡고 살아가야 할 곳, 아미동 비석문화마을의 시작이었다.
부산시 > 서구
여긴 꼭 가야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여긴 꼭 가야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클릭수11376   리뷰수1   좋아요2
자녀에게는 좋은 것만 보여주고픈 것이 부모 마음. 어딜 가든, 무엇을 하든, 그 마음은 변치 않는다. 부산에서도 아이와 함께 꼭 가봐야 할 곳이 많다.
부산시 > 영도구
자연 그대로를 간직하다, 송정해수욕장

자연 그대로를 간직하다, 송정해수욕장

클릭수11295   리뷰수16   좋아요13
해운대를 지나 달맞이길 따라 돌아 내려오면 넓고 길게 펼쳐진 백사장이 보인다. 그곳이 바로 서퍼들이 사랑하는 바다, 송정해수욕장이다.
부산시 > 해운대구
발길 닿는 곳 어디든 아름다운 다대포해수욕장

발길 닿는 곳 어디든 아름다운 다대포해수욕장

클릭수11213   리뷰수29   좋아요24
낙동강과 남해안이 만나 양질의 모래밭을 만든 곳, 일출과 일몰 조망지로 부산 최고인 곳, 다대포해수욕장은 자연이 주는 황홀경을 맘껏 즐길 수 있는 기분 좋은 장소이다.
부산시 > 사하구

1 2 3 4 5 다음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