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총(전체) 32
모래의 변신은 예술, 해운대모래축제를 가다

모래의 변신은 예술, 해운대모래축제를 가다

클릭수15,758   리뷰수2   좋아요3
**2023 해운대 모래축제** 2023.5.19.(금) ~ 2023.5.22.(월) 세계적인 작가의 모래조각 작품이 해운대 백사장 위에 펼쳐진다. 매년 새로운 전시 테마로 거대한 야외미술관을 만드는 해운대모래축제는 방문객들에게 전국 어느 해변에도 없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해운대 바다를 배경으로 근사한 모래작품들이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주위엔 데크를 깔아놓아 발이 모래에 빠질 걱정 없이 편안하게 이동하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샌드보드, 모래 속 보물찾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퍼레이드 공연, 프리마켓이 운영된다.
부산에서 만나는 중국의 흥! 부산차이나타운특구 문화축제

부산에서 만나는 중국의 흥! 부산차이나타운특구 문화축제

클릭수15,459   리뷰수1   좋아요0
부산역 앞은 역사적, 지리적 배경을 바탕으로 왜관, 청관, 미군주둔기지, 외항선 등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들이 존재해왔다. 그중에서도 차이나타운은 우리나라에 중국의 영사관(청관)이 처음 생긴 자리와 그 주변을 중심으로 중국인들이 대거 이주한 이래 부산 최대 화교 거주지로서의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오랜 시간 부산역 앞을 지키며 중국 특유의 분위기와 즐비한 맛집을 형성하여 부산 시민은 물론 부산을 찾는 많은 여행자들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한‧일 양국에 피어나는 봄꽃, 조선통신사축제

한‧일 양국에 피어나는 봄꽃, 조선통신사축제

클릭수11,537   리뷰수0   좋아요0
** 2023년 조선통신사 축제 2023.05.05. (금) ~ 2023.05.07. (일) 추위가 가신 완연한 부산의 봄날, 용두산 공원은 조선통신사축제 행렬재현으로 분주하다. 조선통신사는 조선시대 일본으로 파견된 대규모 평화사절단으로, 국서를 받들고 가는 관료 이외에도 일본은 의사나 화가, 기예단원 등의 파견을 요청했다고 한다. 일본의 문화예술을 비롯한 각 분야에 큰 영향을 끼친 조선통신사 기록물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한일공동 등재되었다. 눈앞에 펼쳐지는 조선통신사 행렬이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
미로 골목길 투어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

미로 골목길 투어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

클릭수13,836   리뷰수2   좋아요0
감천골에 흥이 넘쳐난다. 마을 주민들이 잔치를 준비하고 손님을 초대하니 감천문화마을 골목축제로 놀러가자. 전쟁의 상흔을 가진 마을에 예술이 깃들며 보존과 재생의 성공적 아이콘으로 재탄생했다. 평소에는 스탬프 지도를 따라가며 도장 모으는 재미가 가득했던 개별 마을투어였다면, 축제기간 동안에는 골목별 다양한 어울림 프로그램도 함께 배치해 골목투어를 하는 관광객과 주민이 한데 어우러지는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부산 고 페스티벌

부산 고 페스티벌

클릭수12,027   리뷰수1   좋아요0
** 2023 부산 고 페스티벌 일 정 : 2023. 05. 20.(토) ~ 2023. 05. 21.(일) 장 소 : 동구, 영도구 2개구 일원 2023 부산 고 페스티벌은 부산의 원도심 중 동구와 영도구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다. 동구에서 '오싹하고-달빛과 함께야!(夜)', '읽고-산북(BOOK)도로콘서트'를, 영도구에서 '느끼고-미니 Rock(돌) 페스티벌', '만나고-하리항 샘플러', '취하고-주(酒)휴(休)소' 라는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부산시민 및 관광객에게 부산 원도심 속 동구와 영도구의 각기 다른 매력을 어필한다. 근대 부산의 부흥기를 이끈 원도심 골목길을 따라 색다른 체험하러 고고!
사상강변축제

사상강변축제

클릭수13,099   리뷰수0   좋아요0
낙동제방 벚꽃과 더불어 열정 가득한 사상강변축제가 매년 3월 개최된다. 푸른 낙동강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삼락생태공원에서 펼쳐지는 문화의 향연이다. 축제의 주요 행사가 열리는 메인무대 앞, 좌석을 가득 메운 사람들로 사상강변축제의 인기를 새삼 실감한다. 먹거리 부스와 체험 부스에는 이미 줄이 늘어선지 오래, 맛난 음식으로 배를 든든히 채운 후에 너도나도 체험 삼매경에 빠져든다. 무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 즐기며 눈과 귀도 덩달아 즐거워진다. ※2023년 축제 일정 미정(확정 시 별도 공지)
오색찬란 연등터널 삼광사 연등축제

오색찬란 연등터널 삼광사 연등축제

클릭수14,940   리뷰수0   좋아요0
부처님 오신 날을 전후로 새벽까지 환하게 연등을 밝히는 삼광사. 수를 셀 수 없는 수 만개의 연등이 백양산 자락을 수놓는다. 부처님의 지혜로 온 세상의 어둠을 밝히는 경이로운 축제다. 연등터널이 만들어진 계단을 오를수록 현실을 벗어나 환상의 세계로 점점 빠져든다. 머리 위로 쏟아지는 수많은 불빛에 눈이 부시다. 경내 뒤편 가장 꼭대기로 오르면 삼광사의 연등 물결이 장관을 이룬다. 번뇌로 가득한 어두운 마음이 환해지는 것 같다. (2012년 미국 CNN ‘한국의 아름다운 명소 50선’에 선정) **2023 삼광사연등축제 ** 기간 : 2023. 5. 7(일) ~ 5.27(토) 봉축점등 대법회 : 5월 7일 오후 7시 봉축전야 점등식 : 5월 26일 오후 7시 봉축 범요식 : 5월 27일 오전 11시 ** 관련 여행 TIP ! 부산의 모든 사찰과 시민들의 어울림 마당 '부산연등축제(4.28.~5.20.)' 가 개최됩니다. - 부산연등문화제 : 2023.4.28 ~ 5.14, 송상현 광장 - 부산연등회(메인무대) : 2023.5.20, 부산시민공원 - 상세정보 : 부산연등축제 홈페이지(http://bba48.or.kr/)
태종대에서 만난 오색찬란 수국의 매력

태종대에서 만난 오색찬란 수국의 매력

클릭수20,405   리뷰수22   좋아요0
** 2023년 수국축제는 열리지 않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 초여름의 부산에서 반드시 만나야할 축제가 있다. 태종대에 위치한 사찰 태종사 일대에서 매년 6월 말 ~ 7월 초에 열리는 수국꽃문화축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태종대의 해안절경을 만끽하며 오색찬란한 수국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관광코스로도 유명하다.
보름달이 뜨는 밤엔 해운대달맞이온천축제

보름달이 뜨는 밤엔 해운대달맞이온천축제

클릭수12,275   리뷰수0   좋아요0
매년 정월대보름날이면 경이로운 월출을 맞이하는 해운대달맞이온천축제가 열린다. 길놀이를 시작으로 창과 무용이 어우러진 축하공연을 보며 축제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된다. 보름달이 떠오르는 시간에 맞춰 축제의 하이라이트, 달집태우기가 시작된다. 달집 속에는 시민들의 한해 소망을 담은 소원지가 가득하다. 모두의 목소리가 합쳐진 우렁찬 카운트다운과 함께 달집은 타오르고 풍물패가 흥겨움을 더한다. 활활 타오르는 달집을 바라보며 두 손 가득 간절한 소원을 빌어본다. **2023년 해운대달맞이온천축제** 2023.2.5. (일)
한겨울의 짜릿함 해운대북극곰축제

한겨울의 짜릿함 해운대북극곰축제

클릭수10,848   리뷰수2   좋아요1
영하의 날씨에도 두려움 없이 바다로 뛰어드는 용감한 사람들을 위한 이색스포츠체험. 해운대북극곰축제가 왔다! 여러 가지 부대행사와 더불어 인기 가수들의 공연도 이어진다. 열기가 후끈 달아오른 축제 현장은 해운대의 겨울 한파를 녹이기에 충분하다. 출발 소리에 맞춰 일제히 바다로 뛰어든다. 즐거움이 가득한 얼굴은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는 진정한 북극곰의 모습을 보여준다. 우리가 해냈어! 겨울 바다와의 싸움에서 이겨낸 참가자들의 용기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2023년 축제 일정 미정(확정 시 별도 공지)
문화로 노닐다 금정산성축제

문화로 노닐다 금정산성축제

클릭수14,213   리뷰수0   좋아요0
5월은 축제의 계절, 부산 금정구에서도 금정산성의 역사와 문화를 연계한 금정산성축제를 개최한다.
명품 토마토를 사수하라! 대저토마토축제

명품 토마토를 사수하라! 대저토마토축제

클릭수12,568   리뷰수0   좋아요0
4월이 되면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대저토마토축제가 찾아온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대저토마토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축제다.
기장멸치의 변신은 무죄 기장멸치축제

기장멸치의 변신은 무죄 기장멸치축제

클릭수12,356   리뷰수0   좋아요0
풍요로운 기장 앞바다의 맛을 맘껏 즐기려면? 기장멸치의 신선함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기장멸치축제로 가면 된다. 봄이 되면 오동통통 살이 올라 씹는 맛이 일품인 기장멸치를 새콤달콤 입맛 돋우는 회무침으로도, 튀김옷 얇게 입힌 고소한 튀김으로도, 된장과 시래기 넣고 끓인 구수한 찌개로도 맛 볼 수 있다. 기장멸치축제의 인기 프로그램 맨손활어잡기 도전도 하고 공연의 압권인 플라잉보드 쇼도 보며 시간 가는 줄 모른다. 깜짝 경매에 참가해 기장멸치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제27회 기장멸치축제** 2023년 4월21일(금) ~ 4월23일(일) 3일간
기장 봄바다의 맛 기장미역다시마축제

기장 봄바다의 맛 기장미역다시마축제

클릭수9,262   리뷰수0   좋아요0
기장 앞바다의 봄은 수확의 계절이다. 띄워 놓은 부표아래 줄줄이 자라난 미역을 채취하느라 일 년 중 가장 바쁜 시기를 보내는 기장 이동항에 기장미역다시마축제가 함께 한다. 상품의 품질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미역과 다시마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볼거리, 먹거리 천국에 미역‧다시마 생초 수확체험이 인기다. 점심시간에는 해초비빔밥이 무료로 제공된다. 명품 수산물 기장미역‧다시마 득템하러 얼른 가보자!

1 2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