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큐레이션

  • 일행

  • 계절

  • 여행지

  • 위치

총(전체) 529

은은한 꽃향기로 가득한 화명장미원과 화명생태공원

클릭수4,479   리뷰수4   좋아요9
장미의 계절, 화명동이 온통 아름다운 장밋빛으로 입혀졌습니다. 은은한 꽃향기 가득한 화명장미원에는 약 50여 종이 넘는 장미가 예쁘게 만개하여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는데요. 더불어 푸릇푸릇함이 가득한 화명생태공원에서는 피크닉과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계절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국제커피박물관

클릭수4,456   리뷰수7   좋아요8
문화플랫폼 시민마당 1층에 위치한 ‘국제커피박물관’에는 각양각색의 커피 기구 20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 전 세계 커피의 역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커피를 사랑한 어느 시민이 소중하게 모은 다양한 커피 기구를 상세한 설명과 함께 전시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커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는 전시로, 독특한 에피소드를 함께 들을 수 있는 ‘도슨트 체험’을 신청한다면 전시를 더욱 재밌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커피추출체험과 음용까지 하는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 중입니다. 싸이폰, 퍼컬레이터, 비긴, 터키쉬, 모카팟 등 다양한 커피 기구들을 이용해서 추출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탁월한 자연경관과 함께 커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진 부산. 국제커피박물관은 물론 스페셜티와 스몰브랜드가 공존하는 곳, 커피도시 부산에서 부산 커피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속 시원한 해장 별미 3선

클릭수4,407   리뷰수12   좋아요6
가을이 깊어갑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요즘 같은 때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바로 뜨끈뜨끈한 국물에 시원한 맛이 일품인 해장국이죠. 전국 어느 도시나 그 도시를 대표하는 해장 별미가 하나씩은 있죠? 부산에도 해장 별미로 유명한 음식들이 있답니다. 자, 오늘은 시원하고, 담백한 부산 해장 별미를 찾아 떠나볼까요?

영화가 있는 부산, Movie and the City - Impossible? I'm possible

클릭수4,401   리뷰수4   좋아요2
전 세계 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헐리우드 영화 ‘블랙 팬서’와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올드보이’.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와 여행 예능 ‘짠내투어. 그리고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사랑받고 있는 ‘마이 네임’까지.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던 부산. 영화 속에 등장했던 이국적인 풍경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야 말로 부산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볼 기회다.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5개의 여행코스를 테마별로 마련했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진짜 부산을 탐험해보자.

뜨거운 햇살 속 싱그러운 여름 꽃밭을 찾아서

클릭수4,331   리뷰수3   좋아요5
여름을 맞아 푸릇푸릇 싱그러운 자연을 만나기 좋은 곳들을 찾았습니다. 맑았다 흐렸다 종잡을 수 없는 여름을 맞이하고 있지만, 이 계절을 지나는 동안에는 뜨거운 햇살을 피해 갈 순 없겠죠. 그럴 땐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장소를 찾아 나름의 여름풍경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태양을 피해 산뜻한 여름을 만날 수 있는 부산 도심 속 힐링 여행지를 알려 드립니다.

발걸음마다 예술의 향기, 조각공원으로 산책 가요~

클릭수4,322   리뷰수0   좋아요2
바쁜 현대인에게 필요한 건 뭐니 뭐니 해도 리프레시! 멈춰있는 생각에 생기를 더해 생각을 전환하고 마음을 정화하고자 많은 이가 여행하고 문화예술을 접한다. 이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다양한 예술품이 거리 곳곳에 놓인 조각공원. 발걸음을 움직일 때마다 만나는 조각들은 새로운 생각과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감흥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조각들을 구경하며 걷기에 단 한 순간도 지루하지 않다. 문화적 소양을 쌓는 건 덤~ 그리고 가장 좋은 건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비용이 무료라는 것!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채워진 조각공원에서 일상을 더 특별하게~ 여행을 더 흥미롭게 즐겨보자.

그동안 몰랐던 인생스폿-부산이색등대 편

클릭수4,301   리뷰수4   좋아요5
푸른 바다와 늘 함께 하는 해양도시 부산에는 100여 개가 넘는 등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이한 모습과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이색 등대들이 여행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이런 등대들은 배가 안전하게 항구로 들어올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할 뿐만 아니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관광지로서의 매력도 더해주고 있습니다.

부산시티투어 버스 서부산 노선-1편

클릭수4,146   리뷰수0   좋아요5
다시 여행, 부산시티투어 버스와 함께 하세요! 부산을 가장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알찬 여행코스가 준비되어 있어요. 레드라인(해운대 방면), 그린라인(태종대 방면), 블루라인(해동용궁사 방면), 야경투어(브릿지투어)까지 낮과 밤이 다른 부산의 반전매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새로운 노선 하나 더! 서부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오렌지라인이 10월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존 코스 이용은 물론 서부산 노선을 누비는 오렌지라인과 함께 한다면 동서를 잇는 부산여행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어요! 부산시티투어 오렌지라인 코스 부산역(출발/환승) 송도해수욕장(환승) 암남공원(용궁구름다리) 감천문화마을(감천사거리) 다대포해수욕장(몰운대) 아미산전망대 부네치아 장림항 현대미술관(을숙도)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석당박물관(임시수도기념관) 국제시장(보수동책방골목) 용두산공원(부산근대역사관) 부산시티투어 버스 오렌지라인이 선사할 서부산의 매력을 미리 확인해 보세요.

가을 힐링 산책

클릭수4,142   리뷰수10   좋아요7

멋진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한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

클릭수4,102   리뷰수2   좋아요3
국제시장과 보수동책방골목, 임시수도기념관 등이 있는 부산 중구 일대는 부산의 근현대사를 오롯이 품고 있는 살아 있는 역사 교과서입니다. 특히 일제강점기 때 동양척식주식회사로 활용됐던 부산근대역사관은 부산 근현대사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부산 역사 기행의 중심입니다. 부산시는 부산근대역사관과 바로 옆에 있는 옛 한국은행 부산본부 건물을 '부산근현대역사관'으로 탈바꿈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부산근대역사관이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문을 열었습니다.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한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으로 지금 함께 떠나보시죠.

자연 속 야외영화관 태종대 자동차극장

클릭수4,011   리뷰수2   좋아요5
요즘엔 해가 떠 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져 늦은 시간까지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이다. 더군다나 영도에 자동차 야외극장이 새로 생겼기에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드라이브할만하다. 붉은 석양과 청량한 파도 소리가 이색적인 태종대 자동차극장으로 나만의 영화를 만나러 간다.

쓰담쓰담 노을 속 줍깅

클릭수3,991   리뷰수1   좋아요3
요즘 MZ세대에서 ‘줍깅’이란 단어가 유행하고 있다. ‘줍깅’이란 북유럽에서 시작한 것으로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에 영어의 달리기((jogging)를 더한 신조어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뜻한다. ‘쓰레기를 담으며 달린다’를 줄여 ‘쓰담 달리기’라 불리기도 한다. 새로운 것을 보며 온 마음으로 느끼는 여행! 그래서 언제나 설렘을 안겨주는 여행 일정의 마무리를 줍깅으로 해보면 어떨까? 해가 뉘엿뉘엿 지는 저녁, 은은하게 물드는 노을 속에서 줍깅하기 딱 좋은 코스가 있다. 바로 부산 사하구의 몰운대와 다대포해수욕장, 다대포고우니생태탐방로, 아미산전망대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그냥 걸으면 1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걷기 좋은 길! 줍깅으로 더욱더 뜻깊게 거닐어 보자! 오늘의 줍깅 코스 몰운대 입구 다대포해수욕장 고우니생태길 아미산 전망대

테스형 나훈아와 함께 떠나는 기장 여행(ft. 기장갈매기 MV)

클릭수3,870   리뷰수5   좋아요10
트로트의 황제 가수 나훈아(77)가 지난 7월 새 앨범 ‘새벽(SIX STORIES)’을 통해 선보인 ‘기장갈매기’가 화제입니다. 부산 초량 출신으로서 대중들에게 비치는 부산 사나이의 강인한 이미지를 신곡에 녹여냈다고 합니다. 의리를 첫 번째 덕목으로 삼는다는 부산 사나이의 모습을 그린 ‘기장갈매기’를 따라가 볼까요?

선선한 가을맞이 돌담길 산책코스 3선

클릭수3,811   리뷰수7   좋아요5
걷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부산은 산, 바다, 강을 품고 있는 자연과 우리나라 최초의 개항지이자 피란수도라는 역사로 인해 ‘길의 도시’라 불릴 만큼 걷기 좋은 길이 많은 곳입니다. 높아진 하늘과 선선한 가을바람이 부는 가을, 특별한 길을 걸어 봅니다. 바로 돌담길입니다.

꽃별체험학교

클릭수3,787   리뷰수0   좋아요0
부산여행의 시작, 바리스타체험부터 케이크, 석고방향제, 피자만들기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 가족끼리 함께 체험을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서면미술관

클릭수3,720   리뷰수4   좋아요1
아름다운 공간미술 속으로 들어가 작품을 완성해보는 시간을 서면미술관에서 만들어보세요. 친구와 혹은 연인과 함께 멋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서면미술관, 분기별 다른 테마로 새로운 옷을 갈아입습니다. 전시장 내 사진촬영은 가능하지만 다른 관람객에게 피해주지 않도록 꼭! 무음카메라를 이용해주세요~ 전시공간에는 다양한 작품과 함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몽환적인 분위기로 각 작가들의 방마다 개성 있는 작품들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어요. 미술관 곳곳에 전시된 유니크한 작품과 글귀들이 마음을 두근거리게 한답니다!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전시문화를 느끼고 싶다면 서면 미술관으로 오세요~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