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소

총(전체) 140

열정과 에너지가 가득한 ‘작은부산’ 사직야구장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낭만의 장소

클릭수22443   리뷰수12   좋아요6
부산하면 야구, 야구하면 부산을 떠올릴 정도로 부산의 야구사랑은 유별나다. 세계 어느 스포츠팬보다도 유별난 부산 사람들의 야구 사랑으로 최고의 인기구단으로 통하는 롯데 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사직야구장은 특색 있는 응원문화가 여럿 있다.
부산시 동래구

어린이들의 교통안전교육은 구포어린이교통공원에서

클릭수12971   리뷰수2   좋아요6
교통안전교육도 받고 신나게 뛰어놀 수도 있는 곳, 어린이들의 천국, 구포어린이교통공원을 소개한다.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조기교육을 목적으로 현장중심의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이다. 실내 교통안전교육과 연계하여 실외 교통안전관련 체험프로그램이 인기다. 단체관람 외 개별이용자는 토요일에 예약 없이 자유 관람이 가능하다.
부산시 북구

산복도로 전망대 누리바라기

클릭수13721   리뷰수2   좋아요1
부산 산복도로의 추억을 공유하고 싶은 여행자에게 바다와 하늘과 도심을 모두 바라보는 누리바라기 전망대를 추천한다.
부산시 서구

힐링이 필요한 날 대신공원

클릭수12694   리뷰수3   좋아요3
수령 높은 노목들이 오색찬란하게 빛을 발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 대신공원은 대한민국 아름다운 숲 대회에서 누리상을 수상한 숲이기도 하다. 그만큼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을 지닌 자연 그대로의 힐링 쉼터이다. 계곡물에 발 담그고 찰방찰방하는 사람들 구경하며 산책을 이어간다. 입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빽빽한 편백림은 건강한 기운을 마구마구 뿜어낸다. 기분이 꽤 상쾌하다. 구덕저수지를 따라 드리워진 나무 아래 정겨운 벤치가 어서 앉아보라 손짓 하고, 저수지에 반영된 또 하나의 풍경은 한 폭의 그림이 된다.
부산시 서구

기억해야 할 이름 박차정의사

클릭수8524   리뷰수1   좋아요0
박차정의사 생가는 동래구 낙민역에서 안내 표지판을 따라 걸음을 옮기기만 하면 쉽게 만날 수 있다. 주택가 골목 사이에 펄럭이는 태극기와 함께 소담한 생가가 자리하고 있다.
부산시 동래구

백산기념관

클릭수9418   리뷰수1   좋아요0
백산 안희제 선생은 고향땅을 팔아 백산상회를 열고 그 수익금으로 독립운동 자금을 지원했다. 백산상회는 1919년 백산무역주식회사로 확대된 후 1928년 일제의 탄압으로 문을 닫기까지 국내독립운동의 중요한 거점으로 활용되었다. 1942년 일경에 체포된 선생은 모진 고문의 후유증으로 끝내 독립을 보지 못하고 1943년 순국하였다. 백산기념관은 백산 안희제 선생의 자주독립정신을 기리기 위해 백산상회가 있던 그 자리에 건립되었다.
부산시 중구

마음으로 읊는 공자왈 맹자왈, 동래향교&기장향교

가치를 더하는 가르침

클릭수14344   리뷰수0   좋아요0
향교는 조선시대 지방 교육기관으로 중국과 조선 유학자들의 위패를 모시고 유학을 가르친 곳이다. 당시 각 지방 향교는 조선의 교육 기관으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인재를 양성해 왔다.
부산시 동래구

신명천지 국립부산국악원

클릭수8949   리뷰수3   좋아요1
부산‧영남 지역의 정서가 담긴 전통 공연뿐 아니라 전국 팔도의 흥을 모아 새로운 국악의 얼굴을 보여주는 국립부산국악원. 우리 가락과 함께 신명나는 국악의 향연이 일 년 내내 펼쳐지는 곳이다. 실내공연장에서 열리는 상설 국악공연, 시민과 함께 놀며 즐기는 야외 풍물공연, 그리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국악체험프로그램 등 일상 속에서 국악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이다.
부산시 부산진구

기상계 유네스코 문화재 부산기상관측소

클릭수11657   리뷰수1   좋아요2
살랑살랑 바람 불어 기분 좋은 날에는 부산기상관측소로 향해보자. 부산기상관측소는 1934년 당시 중구 일대에서 가장 높았던 복병산 자락으로 옮겨왔다. 이 건물은 일제강점기 근대건축물의 특징을 그대로 간직한 것으로 큰 바다로 나아가는 선박의 모양을 본 따 지어진 것이라 한다. 세계기상기구(WMO)에서 선정한 ‘100년 관측소’이다. 용두산 공원과 부산타워, 멀리는 남항대교까지 조망할 수 있는 기상전망대도 놓치지 말자. **부산기상관측소 관람 예약 신청(051-718-0229)을 통해 화~목요일 10:00-16:00 관람이 가능합니다.
부산시 중구

놀면서 배우는 법의 모든 것 솔로몬로파크

클릭수14263   리뷰수0   좋아요1
재미없고 지루한 법은 이제 안녕. 법을 쉽게 배우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솔로몬로파크로 가자. 솔로몬로파크는 법교육 테마공원으로 법놀이터와 법체험관으로 나누어 각각 다양한 체험과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딱딱한 법이 아닌 친근한 이웃 같은 법을 체득하는 공간이다. 법과 정의의 배움터 솔로몬로파크에서 법과 함께 신나게 놀아보자. **부산솔로몬로파크 휴관 안내 체험관 리뉴얼 공사로 인한 휴관 안내 드립니다. ※ 휴관 기간 : 9월 18일 ~ 12월
부산시 북구

네 꿈을 펼쳐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클릭수12284   리뷰수0   좋아요2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의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1인 미디어의 꿈을 펼칠 수 있다. 방송제작에 필요한 교육부터, 영상장비 대여, 편집실과 녹음실 이용이 모두 무료이다.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스튜디오 체험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미디어 놀이터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잠재된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보자.
부산시 해운대구

어촌문화여행 부산어촌민속관

클릭수10218   리뷰수1   좋아요0
지금은 거대한 해양관광수도의 상징이 되었지만 과거 부산은 조그만 어촌마을에 지나지 않았다. 오로지 바다와 낙동강에 삶을 의지하며 어촌문화를 꽃피운 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부산어촌민속관은 낙동강과 함께 수천 년을 살아 온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와 그들의 삶에 녹아든 민속 문화를 생생하게 재현해 놓은 곳이다. 오늘은 강에서 바다로 이어지는 부산 어촌문화에 대한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부산시 북구

커피의 모든 것 부산커피박물관

클릭수15171   리뷰수2   좋아요5
2018년, 전포카페거리 근처에 부산 최초 커피전문박물관이 문을 열었다. 심플한 외관을 뒤로 하고 계단을 오르면 2층 끝에 부산커피박물관이 있다. 관장님이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개인적으로 꾸준히 수집해 온 오래된 커피용품들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한다.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커피, 그 커피를 음미하기 위한 다양한 커피 기계와 커피잔 또한 발전을 거듭할 수밖에 없었다. 커피의 긴 여정이 부산커피박물관에 있다.
부산시 부산진구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클릭수13092   리뷰수2   좋아요2
바닷속 신비함을 만날 수 있는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은 살아있는 해양의 보고다. 국제적으로 희귀한 자연사 자료 25,000여 점을 수집‧전시하고 있다. 호기심 가득한 어린이들을 위한 최고의 체험관.
부산시 동래구

주민들의 소통 공간, 사상생활사박물관

클릭수14829   리뷰수0   좋아요0
사상생활사박물관은 근대 부산경제의 중심지였던 사상지역과 그 생활사를 소개하고 주민 간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건립되었다. 상설전시관은 낙동강과 함께 세월을 지나온 사상의 옛 모습과 근대화 과정, 그로인한 어두운 이면, 그리고 공단지대의 환경오염을 극복해 가는 과정 등을 상세히 전시하고 있다. 문화마당터와 담소방은 특강이나 문화행사 뿐만 아니라 딱지치기, 고무신 날리기 등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부산시 사상구

바다 속 체험은 국립수산과학관으로

클릭수13354   리뷰수3   좋아요5
전시관 입구에서부터 참고래 실물 뼈가 관람객을 놀라게 하는 국립수산과학관으로 가보자.
부산시 기장군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