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 많은 부산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걷기 좋은 숲길이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크고 작은 산을 품은 채 도심이 형성된 덕에 동네마다 조성된 숨겨진 숲 속 산책로가 많아요. 구봉산 치유숲길 또한 부산 동구에 숨어 있는 힐링숲입니다. 편백향 가득한 이 곳 치유숲길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겨 볼까요?
산허리를 가로지르는 산복도로가 구봉산 등산로와 이어진 자락, 그 끝에서 구봉산 치유숲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치유숲길 안내센터를 기점으로 5가지 코스의 치유숲길이 있답니다. 각 코스별로 짧게는 30분, 길게는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구간으로 나뉘어 있어요. 평탄한 흙길 산책로는 물론 깔끔하게 조성된 데크길이 숲 속 산책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숲길 가득 빽빽한 편백나무가 하늘을 향해 높이 뻗어 있습니다. 치유숲길에 들어서는 순간 상쾌한 기운이 온 몸을 감싸주니 기분 좋은 에너지가 무한충전 되는 듯 합니다. 울창한 숲 한가운데서 잠시 가던 길을 멈추고 마음껏 피톤치드를 음미해 보세요. 새들이 선물하는 아름다운 선율도 감상하고 나무 그늘 사이로 비치는 온화한 햇살도 듬뿍 받아가세요.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 다양한 테라피 시설을 만나게 됩니다. ‘치유’라는 테마에 맞게 누구든 자연 속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 치유필드입니다. 초량천을 중심으로 5개의 치유숲길 코스가 이어져있고 각 코스는 경사가 완만하고 걷기 편한 숲길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초량천에서 흘러내린 계곡물이 발물놀이장으로 이어집니다. 노천탕을 연상시키는 이 곳은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고 앉아 짙어진 녹음을 음미할 수 있는 아주 훌륭한 장소랍니다.
치유필드 곳곳에 설치된 풍욕장, 와상의자, 해먹 등은 보는 것만으로도 운치가 있습니다. 편백림에 둘러싸인 치유의 공간에서 사색과 명상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숲에 있으니 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가 사람을 위로합니다. 심신이 안정되고 편안해지는 숲의 시간을 천천히, 아주 천천히 즐겨 보세요.
치유필드를 관통하는 나무계단을 오르는 동안에도 상쾌한 편백향이 가득합니다. 이곳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의 양이 엄청날 것 같은 기분 좋은 예감이 드네요. 길 양 옆으로 늘어선 빼곡한 숲을 구경하며 치유숲길 전망대를 만납니다. 시원하게 펼쳐지는 부산항 뷰맛집이 이곳에 있었네요. 이곳 전망대의 풍광도 잊지 말고 담아 가세요.
구봉산 치유숲길에서 산림치유 제대로 한 번 해볼까요?
이용안내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구봉북길 19(부산 동구 산 35-22)
전화번호
051-440-4814(동구청 문화체육관광과)
휴무일
연중무휴
운영요일 및 시간
매일
이용요금
무료
교통정보
도시철도 1호선 부산진역 1번 출구 →부산종합사회복지관 정류장 마을버스 동구2 환승 → 수정아파트5동 하차 도보 3분 주차 구봉산 치유숲길 공영주차장